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메뉴 중 

맛있고 쉽고 냉장고 남은 재료 털이에 좋은 메뉴입니다 

집에 있는 야채 다 털어넣고 먹으면 굿 

 

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메뉴기도하죠 

따뜻한 국물에 폭 익은 고기랑 야채가 꿀맛인 샤브샤브 

 

샤브샤브 육수 만들기 귀찮으시면 저 같은 방법도 좋습니다요~ 

 

----------재  료 --------

야채(냉장고에 남은 야채 적극 활용) 

배추, 콩나물, 숙주, 청경채, 대파 등등 다 가능 

샤브샤브용 소고기(저는 차돌배기 넣었어요)

샤브샤브 먹을 준비 냉장고 털어먹기 

각종버섯 

오뎅(안넣어도 됨 냉장고에 있어서 넣음) 

시판우동(육수용) 

 

---------소  스---------- 

간장 

식초

에리스리톨 

무가당 땅콩버터 

마요네즈 약간 

레몬즙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1. 재료 준비 

샤브샤브는 재료 준비하고 손질하면 끝입니다요~ 

배추, 버섯 준비 
콩나물, 시금치(냉장고 남은 메뉴 총동원) 
대파도 냉장고 재료 
소고기(차돌입니다) 

2.소스준비 

간장소스 - 간장2, 식초1, 에리스리톨1, 고기육수로 간맛추기 

땅콩소스- 무가당 땅콩버터2, 마요네즈1, 고기육수추로 농도조절 

먹을 준비 완료!!!!!!

 

 

3. 육수준비 (저는 우동을 준비했습니다) 

아빠우동 국물맛이 약간 매콤해서 맛있어요 집에 멸치가 없다 밴댕이도 없다 다시마도 없다 

다 귀찮다하시면 우동의 육수양념을 넣어줍니다ㅎㅎㅎ 

다 넣지 말고 분말스프 반정도 넣고 싱겁게 끊이세요 

고기들어가면 진해져요 

양념 다 넣지 말고 반정도 넣고 싱거우면 추가하세요 

4.취향 것 다 넣고 맛있게 먹으세요~

+ Recent posts